현재 나는 개발 테스터로 프리랜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데, 이곳에서는 gitlab을 사용해서 협업한다.
그래서 나도 부랴부랴 깃랩 아이디를 만들고 권한을 얻어 레포를 클론했다.
그리고 그 다음날 업데이트 된 내용을 pull 받아오려 했는데,, 갑자기 뜨는,, 에러!
gitlab Warning: redirecting to
분명 클론은 잘 됐는데;;;
리다이렉팅이라니까 별 생각없이 그냥 컨트롤+클릭으로 해당 레포로 갔더니
이 에러랑 비밀번호를 set하라는 에러가 떴다.
회원가입을 했는데 왜 비밀번호를 다시 set하라는건지....
해당 팝업의 버튼을 눌러서 비밀번호는 원래 그대로 다시 입력해주었다.
그리고 ssh 설정,,
다른 사람들은 이 에러 창 떠도 그냥 진행하는기도 하는거같던데,, 나는 왠지 이거 때문에 pull이 안되는거같아서 그냥 ssh를 새로 설정해줬다.
근데 배정받은 컴퓨터에 gitbash가 안깔려있다......
이거부터 깔아주자.
설치하는 사이트!
설치 완료가 되었으면 (현재 visual studio 사용)
하단의 터미널 설정으로 가서(안열려있으면 컨트롤 + ~를 누르면 켜진다)
깃 배시를 추가해준다.
1) ssh-keygen 입력, 엔터
2) Enter file in which to save the key 공개키 생성 위치 입력, 엔터 (입력 안하면 기본경로)
3) Enter passphrase -> 패스워드입력, 엔터
4) Enter same passphrase again -> 패스워드 재입력, 엔터
를 하면 내 퍼블릭 키가 저장되었다는 메세지와 함께 저장된 위치가 나온다.
해당 위치로 이동해서 id_rsa.pub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고 그 내용을 복사한 후
gitlab의 이 위치로 가서 아까 열어둔 파일의 문자열을 key 항목에 넣고
제목(자동생성. 변경해도 무방함)과 유효일자(9999년으로 해도 됨)를 입력 후 add key 하면 등록이 완료된다!
그리고 다시 pull 했더니 이상 없이 잘 받아졌다!
원인이 이게 맞을까? 흠... 뭐.. 에러 창 안뜨고 pull 잘 받아지니까 그걸로 됐따!